KMAC 주관…고객 평가 높은 점수로 SOC 시설관리부문 1위 달성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혁신능력, 고객가치 등을 종합 평가, 산업부문별 1위 기업과 전체 산업 분야의 후보 기업 중 30대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
올해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여명에게 설문조사를 실시, 산업별 1위 기업과 30대 기업을 선정했다.
공사는 평가항목 중 고객가치 및 이미지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6년 연속 SOC 시설관리부문 1위 달성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또 항공산업 관련 분야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금융 지원 사업을 제공하며 민간혁신과 동반성장을 이끌어내는 등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지역 내 사회공헌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사 김경욱 사장은 “공사가 1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국민 여러분께서 노력을 인정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존경받는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항공수요 회복에 대비, 공항운영 정상화를 위한 범공항 네트워크 구축과 고객여정지도 및 가상 고객 페르소나 등 고객 이해 도구 최초 도입 등으로 공항 경쟁력을 강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9월 전 세계 공항 최초로 국제공항협의회(ACI)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 최고 단계인 5단계를 달성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