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을 받고 있는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2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이상민 "송영길, '돈봉투 모른다' 할일 아냐…회견 납득 못하겠다"
"송 전 대표, '입장 밝히기' 매우 늦었다""宋 탈당에 한숨 돌린다면 꼬리 자르기"
정치인들은 왜 전광훈 같은 '주변인'에 휘둘리나 [기자수첩–정치]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전당대회 당시 전광훈 사랑교회목사에게 도움을 요청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소동이 일었다. "공천관리위원장 인선 시 동의를 받으라"는 요구를 김 대표가 거부하면서 관계는 끝났다고 한다. 하지만 전 목사가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기에 집권여당의 당 대표와 거래를 시도하는지 국민적 의구심은 여전하다.사실 정치판 밑바닥을 다녀보면, 스케일의 크고 작음의 차이는 있지만 전 목사 같은 유형의 인사들을 상당히 많이 접할 수 있다. "내가 몇 표를 움직일 수 있는데…", "내가 지역에서 무슨 무슨 조직을 가지고 있는데…
"나 기장이야…승무원, 술 가져와" 조종석에 여친까지 앉혔다
인도 민간항공사 에어인디아의 한 기장이 비행 중 자신의 여자 친구를 조종석으로 부르는 등 안전 규정을 위반한 정황이 드러나 항공 당국이 조사 중이다.22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인도 매체에 따르면 지난 2월 2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발 인도 뉴델리행 에어인디아 여객기 기장은 이코노미석 승객으로 탄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좌석 승급 혜택을 주려고 했다.그는 한 승무원에게 "이코노미석에 매우 사랑스러운 내 친구가 타고 있다. 비즈니스석으로 승급될 수 있느냐"고 물었다.비즈니스석이 다 찼다는 답변에 이 기장은 여자친구를 조…
문재인의 멘탈은 ‘갑’…쥐어짜도 없는 ‘5년간 성취’
잘한 일 “없다” 1위 전임자가 실정(失政) 불구 현 정권 비난“성취 한순간에 무너졌다”라고 ‘응석’“나라가 니꺼냐?” 소리 들은 부채 폭증尹정부의 망가진 나라 복구 생고생 안 보이는가?
학령인구 떨어지자…2027년까지 초·중·고 교사 채용 최대 30% 감축
교육부, '중장기 초·중등 교과 교원 수급계획' 발표…학급당 학생 수 감소 등 전망농·산·어촌, 신도시 교육환경 차이 고려…교육부 "지역균형발전 필요성 적극적 반영"
[트럼프 2.0] 美 워싱턴DC에 몰려드는 부호들... 호화주택 없어서 못 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2기 취임을 앞두고 수도 워싱턴DC 일대의 호화주택이 동났다.미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워싱턴 현지 부동산 중개업자은 19일(현지시간) “트럼프 2기 행정부에 따른 수요 폭증으로 워싱턴에 최고급 호화주택이 없어서 못 파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곳에서 호화주택 구매를 원하는 부자들 중에는 트럼프 2기 행정부 고위직 인사를 비롯해 정부 관계자들과 접촉을 늘리기 위해 이사하려는 이들도 있다고 설명했다.부동산업체 TTR 소더비 인터내셔널 리얼티의 짐 벨 부사장은 “워싱턴에 부자들이 엄청나…
[트럼프 2.0] 최상목 "초기가 '골든타임'…모든 채널 총동원해 소통해야"
"대통령 되더니 가족 사업 제대로 하네" 1000% 폭등한 트럼프 밈코인
尹대통령, 21일 헌재 탄핵심판 변론 직접 출석
[오늘 날씨] 대체로 맑지만 미세먼지 '나쁨'...오늘은 삼겹살 말고 '이것' 드세요
주한미군, '중국인 99명 선거연구원서 체포' 보도에 "완전 거짓"
러 파병 북한군 '김정은 편지' 발견…"동무들이 그립소"
[데일리 헬스] 이상민, 11년째 겪고 있는 '이 질환' 악화..."하루 먹는 약만 10알"
"유명 男연예인에 女아나운서 성상납 시켰다" 잇따른 폭로 파문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尹의 유폐(幽閉), 마음속 감방→콘크리트 감방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중국에 ‘오버스펙 열풍’이 거센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분열과 갈등의 우리 사회에 던져준 교훈
이재명 구속사유도 차고 넘친다…선거법, 오직 법리 위에서 속도전 해야 [기자수첩-사회]
‘꼴찌’ 증시에게 보내는 갈채 [데스크 칼럼]
경제학자의 정치적 메시지…이창용의 ‘오지랖’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