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입점 스토어의 성공 사례를 담은 인터뷰집 ‘with 지그재그 요즘 스토어의 레벨업 튜토리얼(이하 스토어 레벨업 튜토리얼)’ 첫 호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은 스토어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with 지그재그 프로그램을 통해 세미나 개최, 트렌드 리포트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스토어 레벨업 튜토리얼도 그 일환으로 지그재그 쇼핑몰·브랜드·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입점해 성공한 8개 스토어의 노하우를 인터뷰 형태로 담아냈다.
인터뷰에는 쇼핑몰 라룸, 바온, 데일리유, 달리호텔과 패션 브랜드 시티브리즈, 룩캐스트, 콜릿 ,헤라, 라네즈, 에스트라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이 참여했다. 스토어 운영에 유용한 상품 및 매출 전략부터 고객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데이터와 플랫폼 활용법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스토어 레벨업 튜토리얼은 재미 요소를 더해 접근성을 높였다. 스토어 유형 테스트를 통해 간단한 질문에 답하면 해당하는 스토어 유형과 적합한 인터뷰 콘텐츠가 매칭된다. 스토어가 튜토리얼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실제 운영에 바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쿠폰팩도 준비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튜토리얼은 지그재그에서 성공 경험을 쌓은 다양한 카테고리 및 규모의 스토어가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과정과 방법 등을 생생하게 들어볼 기회로 이제 시작하는 스토어와 더 큰 성장을 내다보는 스토어 모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스타일은 입점 스토어가 쉽게 접하기 힘든 유용한 인사이트를 언제든 찾을 수 있는 정보 창구이자 동반성장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