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팬덤" 독보적 임영웅, 브랜드평판 1위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입력 2024.03.24 16:20  수정 2024.03.24 16:21

ⓒ데일리안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23일부터 2024년 3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8,012,844개를 분석 했다. 지난 2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7,128,315개와 비교하면 0.91% 증가한 수치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음원을 선보인 가수들의 브랜드 빅데이터에 기반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를 분석한 지수다.


3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르세라핌, 비비, 아이유, 태연, 세븐틴,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아이브, 블랙핑크, 라이즈, 나훈아, 뉴진스, 이찬원, 김호중, 에스파, 성시경, 방탄소년단, 영탁, 정동원, NCT, 오마이걸, 엑소, 송가인, 레드벨벳, 데이식스, 이승윤, 지코, 케이윌, 별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0,345 미디어지수 2,302,364 소통지수 1,682,026 커뮤니티지수 1,504,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8,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054,444과 비교해보면 37.6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로 음원과 광고에서 독보적인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글로벌 활동에서 확실한 성과를 만들어낸 르세라핌 브랜드는 2위, '밤양갱'으로 다양한 소비방식을 만들어낸 비비 브랜드는 3위가 됐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이지희 기자 (ljh474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