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4개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 개최


입력 2024.07.08 16:32 수정 2024.07.08 16:3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1교 1인성브랜드 만들기, 가정 연계 프로그램 사례 공유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인성교육 실천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8일부터 18일까지 4개 권역별 '인성교육 활성화 정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담회는 △(1권역) 문화로 밑그림을 그리다 △(2권역) 학부모와 세밀하게 선을 연결하다 △(3권역)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채색하다 △(4권역) 공유와 나눔으로 펼치다(전시하다) 총 4회로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 지역별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 교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투게더(TOGETHER), 인성교육을 스케치하다'를 주제로 상반기 운영 현황을 공유한다.


정담회에서는 △1교 1인성브랜드 만들기를 통한 인성 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 △학부모 참여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성교육 주제중심 교육과정 상시적 운영 △인성교육 교원 역량강화 및 지역연계 활성화 지원 사례를 나누고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8일 오전, 1권역 정담회에서는 학교에서 1교 1인성브랜드를 확대 운영해 학교생활 전반에서 존중·배려·책임·협력의 가치가 자연스럽게 체화되도록 한 실천사례를 공유했다.


또 학부모-학생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의 교육과정과 수업, 가정 연계 인성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교육지원청의 지역별 인성교육협의체 운영 현황과 특색사업, 하반기 공유회 등 통합지원 방향을 소개했다.


한편 '투게더(TOGETHER)'는 경기인성교육 브랜드로 T는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교육과정, 가정 연계 등 인성교육 주요 영역을 퍼즐처럼 맞췄을 때 완성되는 사람을 형상화한다. 하나의 퍼즐을 완성하듯이 교육공동체가 학생들의 기본 인성 함양에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