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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썹인증원, 미 최대 아시안식품 유통사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7.29 10:15 수정 2024.07.29 10:15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국내 식품 해외 진출 확대 모색


한상배 해썹인증원 원장(오른쪽)과 권태호 SEOUL Trading USA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해썹인증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과 SEOUL Trading USA(대표 권태호, 미국 현지 유통업체)는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SEOUL Trading USA 본사에서 식품안전이 담보된 국내 식품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EOUL Trading USA는 지난 1982년 미국 뉴욕 브롱스에 설립해 한국 농식품, 공산품 등 약 1만개 상품을 미국 현지 ‘H-마트’ 매장을 중심으로 북미지역 전역에 공급하는 북미-캐나다 최대 규모의 수출입 유통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미국을 기반으로 전 세계에 대한민국 식품안전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협력모델을 구축하는데 두 기관이 뜻을 모으며 추진하게 됐다. 전 세계인 입맛을 사로잡은 대한민국 식품이 ‘미식의 도시’로 꼽히는 미국을 시작으로 세계화에 첫 걸음을 뗀 것이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수출식품의 국가경쟁력 및 신뢰도 강화를 위한 ‘국내 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안전담보 사업’ 상호 협력 ▲식품안전성이 담보된 국내(한국)식품이 H-마트 점포에 입점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 ▲식품제조·유통·수출 등 식품업계 관련 양 기관이 제공 가능한 각종 정보·데이터 공유에 대한 상호협력 ▲국내 식품의 안전관리 제고를 위한 소통교류 등이다.


특히 지난 6월부터 ‘국내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안전담보사업’으로 안전성이 담보된 대한민국 식품들이 이번 협약에 따라 미국 전역 H-마트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SEOUL Trading USA 구매총괄 최현정 이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품질과 안전성이 담보된 식품들을 H-마트를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한류 열풍에 힘입어 마트 고객들도 아시아권을 넘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대한민국 식품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배 해썹인증원장은 “식품안전을 책임지는 공공기관과 글로벌 유통기업이 국내 식품의 세계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는다는 것은 큰 의미라고 생각한다”며 “미국은 세계 최대 경제국이자 대한민국 식품을 전 세계에 알리는 교두보다. 식품안전이 담보된 국내 식품의 미국 입점을 통해 K-FOOD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식품기업의 수출증진에도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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