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30일까지 2024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1년 출범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25회를 운영하는 동안 5500여개 구인기업이 참가했으며, 9만7000여건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4만여명 취업준비생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며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오는 10월 8일 수원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 추천 우수기업,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가를 확대해 우수 구직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일자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건비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의 채용지원금과 함께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해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된 특화 인재 매칭 서비스를 무상 지원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2024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중소, 중견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취업준비생에게는 그동안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하고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