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아르헨티나한국국제학교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4.09.13 09:42 수정 2024.09.13 09:4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원격연수 프로그램 공유, 연수 기회 및 교육 인프라 확대

해외 교원 역량 강화로 경기미래교육의 세계화 추진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지난 12일 재외국민 한국학교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아르헨티나한국국제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심한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장, 정용진 아르헨티나한국국제학교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원격연수를 활용한 연수 기회 및 교육 인프라를 확대하고, 기관 간 협력 체제 구축으로 연수 프로그램과 우수 자원을 함께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원격연수 시스템 공동 활용을 통한 교육 인프라 확대 △연수 프로그램 공유 및 우수 자원 활용 상호 자문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은 아르헨티나한국국제학교 교원이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현재 운영하고 있는 270여 개 원격연수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한수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재외 한국학교 교원이 경기도교육청의 우수한 원격연수 프로그램을 활용해 재외 한국학교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교육 환경에서 재외국민 교육의 질적 향상에 힘쓰고 재외 한국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교육연수원 원격연수 과정은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운영 과정은 연수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