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직거래 온라인 플랫폼 전문기업 미트박스글로벌이 단순한 고기 선물을 넘어 특별한 ‘미식’의 경험을 선사하는 한우 선물세트 ‘미:뜻 by meatbox(이하 미:뜻)’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의 성공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맛과 경험’을 구매하는 ‘미식’의 유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가 되며 미슐랭 레스토랑들은 일찍이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특별한 미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더불어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제품에 과감히 투자하는 ‘가치소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미:뜻은 이러한 미식 트렌드와 특별한 미식의 순간을 선물하고자 하는 고기 전문가들의 고민이 더해져 출시됐다.
‘미:뜻’은 ‘뜻이 깊은 선물’이자 ‘미트박스의 뜻’이라는 의미다. 고기 전문가들이 엄선한 재료와 다채로운 구성을 통해, 선물하는 이의 정성까지 헤아린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또한, 단순한 선물을 넘어 진정한 고기 미식의 경험을 전할 수 있길 바라는 미트박스의 진심을 담았다.
미:뜻은 3가지 구성품을 고급스러운 3단 패키지로 포장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이때, 증정품인 플레이팅 세트(도마+집게)를 제외한 두 가지 구성품은 구매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즉, 선물하고 싶은 고기 부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커스텀) 선물세트로 소비자가 선택하는 옵션에 따라 총 21가지 구성이 가능하다.
첫번째 구성품은 구이 또는 요리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한우’다. 등급은 최고급 한우 1++(9)일명, ‘투뿔나인’ 등급과 1+ (원플러스) 등급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부위로는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등이 준비돼 있다.
미트박스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한 최고급 한우로 훌륭한 마블링과 육질을 자랑한다. 또한, 특별 구성으로 MB(마블링) 6 이상 ‘호주산 와규’ 등심 및 갈비본살 부위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두번째 구성품은 장인정신이 깃든 ‘전통 수제 육포’다. 미:뜻 선물세트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육포는 특급호텔 VIP 선물이자, 대기업 총수와 경영진들이 즐기는 고급 간식으로 잘 알려진 ‘윤솜씨’에서 제조했다.
무려 3대째 명맥을 잇는 전통적인 제작 방식을 고수하고 있으며, 1등급 이상 무항생제 한우 우둔살에 저온 발효 간장, 설악산 꿀, 예천 참기름, 봉동 생강, 유기농 설탕 등 친환경 및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어 냈다.
원재료와 사이즈에 따라 장포, 단포, 한입 육포, 와규 육포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장포는 우둔살 원형 그대로의 생김새를 특징으로 하며, 소 한마리에 서른장 정도 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육포다.
선물세트 구매 시, 미:뜻의 대표 키워드인 ‘고기’와 ‘미식’에 어울리는 증정품 미트 플레이팅 세트도 제공한다. 완벽한 미식의 순간에 빠져서는 안 될 플레이팅 굿즈 세트로 100% 티크 원목으로 제작한 양면 도마와 빈티지한 우드그립 고기 집게가 포함됐다.
미:뜻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자랑한다. 특히, 한우 시세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프리미엄 한우를 적정한 가격대에 선물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중으로, 민족대명절 설날 이전에 선물세트를 받아볼 수 있는 예약 배송을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설 직전 일주일 배송만 받고 있으나 12월 31일 사전 예약 이벤트가 끝나면 자유롭게 배송일 지정이 가능할 예정이다.
사전 예약 혜택으로는 1세트를 구매할 때마다 스타벅스 커피 쿠폰 1장을 지급한다. 10세트 구매 시, 기프티콘 10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총 11만원 상당의 미:뜻 맞춤형 전용 쿠폰을 지급한다. ▲5만원 ▲3만원 ▲2만원 기본 쿠폰과 더불어 1만2천원 상당의 추가 전용쿠폰을 제공한다.
미트박스글로벌 전략서비스팀 장준희 팀장은 “단순 고기 선물을 넘어, 진정한 미식을 선물한다는 점에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고품격 선물세트라 자신한다”며 “앞으로도 최상급 프리미엄 고기,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기, 매니아들만 즐기는 독특한 고기들을 소개하며, 고기와 함께 잘 어울리는 미식 아이템들을 묶어 하나의 ‘선물 경험’으로 완성시키는 상품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