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HD현대오일뱅크, AI 기반 공정안전관리 학습 플랫폼 구축


입력 2025.02.11 15:18 수정 2025.02.11 15:19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빅데이터 기업 팔란티어와 협업해 'PSM 스킬업 챗봇' 개발

HD현대오일뱅크 직원이 ‘PSM스킬업 챗봇’ 사용법을 시연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오일뱅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공정안전관리 학습 플랫폼을 구축해 임직원의 공정안전관리 수준을 높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HD현대오일뱅크는 글로벌 빅데이터 기업 팔란티어와 협업해 맞춤형 공정안전관리 학습 플랫폼 'PSM 스킬업 챗봇'을 구축했다. PSM 스킬업 챗봇은 팔란티어가 제공하는 AI 거대언어모델(LLM) 플랫폼을 기반으로 HD현대오일뱅크의 공정안전관리 규정 및 내부 데이터를 접목해 개발 완료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인 공정안전관리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의 직책, 소속 부서, 담당 업무에 따라 안전운전 지침, 설비점검·검사 및 유지·보수, 비상조치계획 등에 대한 맞춤형 질문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입력한 답안에 대해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평가와 모범답안을 제공한다.


HD현대오일뱅크는 "이번 학습 플랫폼 구축은 AI 기술로 안전한 공장 운영 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공정 운영을 위해 AI 기술 활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주 기자 (correct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