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포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기반 테더 지원


입력 2025.02.19 15:21 수정 2025.02.19 15:21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멀티체인 지원으로 사용자 선택권 강화

ⓒ포블게이트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포블게이트가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의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멀티체인 서비스 확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멀티체인 서비스는 단일 디지털 자산에 대해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용자들은 입출금 시 최적의 수수료와 속도를 고려하여 원하는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테더는 이더리움(ETH), 트론(TRX),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네트워크에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BSC는 빠른 거래 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로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블게이트는 기존 트론 기반 테더 지원에서 멀티체인 지원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BSC 네트워크 추가를 통해 이용자들은 보다 유연한 네트워크 선택이 가능해졌으며, 체인 간 자산 이동의 자유도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낮은 수수료와 신속한 거래 처리는 소액 거래자들에게 더욱 유리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현준 포블게이트 대표는 "최근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의 빠른 성장과 확장성을 고려했을 때, 이번 네트워크 지원은 필연적인 선택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추가 지원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지현 기자 (yellowpap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