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예탁원, ‘사회적 가치 구현’ 임팩트금융 사업자에 5000만원 후원


입력 2025.04.16 14:07 수정 2025.04.16 14:11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올해로 두 번째…사회적 경제조직 성장 지원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이 임팩트금융 생태계 확산을 위한 공모사업에 5000만원을 후원했다.


16일 예탁원에 따르면 전일(15일) KSD나눔재단은 ‘임팩트금융 생태계 확산을 위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회적 경제조직 3개 기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임팩트금융은 다양한 사회 문제를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해 사회적 관련 비용을 절감, 사회적 가치 제고와 재무적 효용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탁원의 공모사업 후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이뤄졌다. 임팩트금융 아카데미를 수료한 사회적 경제조직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공모해 서류심사와 사업계획 발표에 대한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선정했다.


선정된 3개 사업에는 평가순위에 따라 최대 2000만원에서 최소 1000만원의 후원금을 지급한다. 해당 기관들의 사업운영 전문성 강화를 위해 법률, 회계·세무 등에 대한 전문기관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KSD나눔재단은 지난 2021년부터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와 연계한 임팩트금융 포럼 개최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그동안 누적된 지원 성과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과 확산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선정해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이순호 KSD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사업 지원이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장과 활성화에 도움이 되어 사회 균형 발전과 사회혁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