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성수동서 화려한 개막
이마트 협업 신선 라운지·쿠킹쇼 등 현장형 콘텐츠 풍성
온·오프라인 연계 기획전으로 고객 접점·브랜드 매출 확대
"팝업을 많이 다녀봤지만 역대급인 것 같아요"
15일 SSG닷컴의 첫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이 열리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는 곳곳서 방문객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SSG닷컴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창사 이래 첫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오는 19일까지 개최한다.
플랫폼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각별한 공을 들였다.
뷰티·식품 분야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역대급 규모로 4개 층, 4700㎡(1420평)의 공간을 마치 박물관처럼 6개 테마관(고메 스트리트, 딜라이트존,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스위트존, 뷰티 오브 쓱, 미지엄 스테이지)으로 구성했다.
입구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다. 올해 SSG닷컴은 일상 속에서도 ‘줄서는 맛집’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행사에서는 맛과 음식에 대한 셰프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쿠킹&토크쇼’와 시식 행사를 함께 진행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쿠킹&토크쇼’는 16일 김도윤 셰프, 17일 최지형 셰프, 18일 남준영 셰프, 19일 김건 셰프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조서형 셰프와 협업한 간편식 '통영식 비빔나물'을 직접 시식해 볼 수 있었다. 늘 사진으로만 봐왔던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어 구매 결정에 더욱 도움이 됐다.
조금 더 깊숙히 들어가니 각 식품 브랜드별 홍보 부스가 마련된 '딜라이트 존'이 등장했다. CJ제일제당, 농심, 풀무원, 신세계푸드, 고사리 익스프레스, 그로또, 조우, 유화당 등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을 비롯해 카멜 커피 등 유명 맛집 및 베이커리 브랜드가 자리했다.
체험도 다양하게 이뤄졌다. CJ제일제당 '햇반' 부스에서는 내 신체 나이를 체크할 수 있었다. 체성분 분석을 통해 기자는 신체나이 29세라는 진단을 받았다. 건강상태 진단을 통해 건강을 인증 받으면 상품으로 저속노화에 특화된 햇반 제품을 선물 받을 수 있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와 협업한 한정판 라면을 선보인 농심은 '케데헌' 부스로 눈길을 끌었다.
'케데헌' 게임과 기억력 게임을 통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외국인들의 방문도 심심치 않게 관찰됐다.
2층의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는 제철 신선식품 마켓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마트가 30여년간 쌓아온 신선식품 개발 역량과 운영 노하우를 쓱닷컴이 온라인에서 그대로 구현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했다. 이마트몰 신선식품 증정 선착순 뽑기 이벤트로 색다른 즐거움도 제공했다.
그간 SSG닷컴은 이마트 점포를 기반으로 상품과 배송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왔다. 전국 100여개 PP(Picking&Packing)센터를 중심으로 한 ‘쓱 주간배송’에 더해 1시간 이내 이마트 상품을 배송하는 ‘바로퀵’ 론칭한 것이 대표적이다.
3층 ‘스위트 존·BEAUTY OF SSG’에서는 최신 유행 디저트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체험 행사가 함께 열렸다.
스위트 존에는 스타벅스·하겐다즈·벤슨·설성목장·박준서명장·치플레 등이 참여, 티타임과 달콤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다.
스타벅스 부스에서는 새롭게 선보이는 디저트 2종(찰리 베어리스타 마카롱·케이크 팝)과 Tall 사이즈의 스타벅스 음료 3잔(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코코 말차·별빛 블렌드 아이스 커피)을 본품 그대로 만날 수 있다. 하겐다즈·벤슨 등의 제품도 시식존에서 그대로 시식해볼 수 있어 먹는 재미가 끊이지 않았다.
‘BEAUTY OF SSG’에서는 랑콤·에스티로더·SK-Ⅱ·시슬리·겔랑·바이레도·몰튼브라운·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브랜드와 에스트라·한율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다만 뷰티 브랜드의 수가 식품 브랜드에 비해 적다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4층에는 ‘미지엄 스테이지’는 음악과 와인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준비됐다. 4층에 마련된 와인을 즐기며 유망 인디 뮤지션들의 공연도 즐길 수 있다. 16일 박소은·거니·프롬, 17일 연정· 전진희·시소, 18일 서자영·다린·정수민 19일 이지카이트·소이에·테종 등이 참여한다.
미지엄 관람 고객에게 스페셜 굿즈도 증정한다. 1층 입장 시 차윤아트 협업 리유저블백을 수령할 수 있다. 2층 신선식품 선착순 뽑기 행사에 이어 3층에서 뷰티 파우치를, 4층에서 폴딩 체어와 키링을 제공한다. 1층 퇴장 시 그로서리 샘플패키지도 기프트로 준다.
행사는 전반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실제 SSG닷컴은 행사를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루 3회차로 나눠 운영하고 있다.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티켓(3만원)을 구매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한 방문객은 "팝업 방문이 취미라 많은 곳을 다녀봤지만 이렇게 질서정연하고 깔끔하게 진행되는 행사는 처음"이라며 "브랜드도 다양해 만족도가 너무 높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고객 접점 확대와 입점 브랜드 매출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행사장 건물 외벽, 부스에 비치된 기획전 POP 등 현장 곳곳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장보기 지원금,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다. 현장 참여 고객에게 지급되는 웰컴 기프트에도 지류 쿠폰을 포함했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플랫폼 신뢰도와 상품 경쟁력을 입증하는 자리이자, 브랜드사와 고객이 직접 만나는 무대”라며 “앞으로도 고객 접점을 계속 확대해 신뢰도 기반의 플랫폼으로서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