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5분 내 초·중·고, 도보 약 10분 거리에 학원가, 도서관 등 조성
충남 내포 ‘디에트르 에듀시티’. ⓒ대방건설
충남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디에트르 에듀시티’가 설 연휴 기간에도 상담을 진행한다. 단지 내 샘플세대 홍보관을 정상 운영하며 월세 입주 및 분양 관련 안내를 이어갈 예정이다. 명절 기간을 활용해 가족과 함께 거주 환경을 직접 확인하고 입주 시기 및 방식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고객 편의성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명절기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는 명절 선물을 증정한다.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시행사가 직접 운영하는 월세 방식의 직영임대를 일부 세대에 적용하고 있다. 2년 거주 후 재계약을 통해 최장 4년간 거주할 수 있으며, 임대기간 중 분양 전환 요청 시 상시 분양 전환이 가능하다. 특히 부동산 가격 상승으로 매매가격이 상승한 경우에도, 2022년 최초 분양 당시 가격으로 해당 세대를 분양 받을 수 있어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최초 임대 계약 시에는, 주택 소유를 전제로 하지 않아 각종 세금을 비롯한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출 수 있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힌다.
월 임차료는 신축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내포신도시 인근 입주 아파트의 월세 시세와 유사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일반적으로 신축 아파트의 경우 기존 단지 대비 임대료가 높게 형성되는 점을 감안하면, 주변 시세와 큰 차이 없는 조건으로 새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이에 따라 구축 아파트와 신축 단지를 함께 고려하는 수요층 사이에서 합리적 비용으로 신축 아파트에 첫 입주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응을 받는다.
단지는 총 1,474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됐으며, 전 세대가 전용 84㎡로 구성됐다. 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규모 단지 내 상가가 함께 조성돼 입주 이후 생활 편의성을 확보했으며, 주차 대수는 세대당 약 1.73대로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압도적 수준을 갖췄다. 특히 주차대수의 40% 이상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구성되어 대형 차량 이용 가구의 불편을 줄였다.
보행과 차량 동선을 분리한 단지 내 동선도 주목할만하다. 지상에는 차량 통행을 최소화해 단지 내부 이동 시 보행 안전성을 확보했다. 아이들이 많은 내포신도시의 특성을 고려한 설계가 인상적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지역 내 아파트 최초로 단지 내 입주민전용 실내수영장이 도입됐고, 수영장 내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이용 가능한 유아풀도 마련되었다. 그 외에도 피트니스센터, 북카페와 스터디룸 등 일상 활용도가 높은 공간들도 함께 마련됐다.
이에 더해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내포신도시 내에서도 교육 인프라가 밀집된 입지로 평가받아, 학부모들 선호도가 높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도보권에 대형 학원가와 충남도서관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내포초등학교의 경우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한 구조로, 안전한 통학 환경을 중시하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이 같은 교육 여건을 실제 거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학령기 자녀를 둔 가구를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단지 내 상가에서 샘플세대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