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아모레퍼시픽, 베스트셀링 '윤조에센스' 5.9% 가격인상


입력 2015.04.28 09:50 수정 2015.04.28 09:57        김영진 기자

3년 만의 가격인상...원료와 제품 디자인 변경 가격인상 이유

다음달 출시 예정인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4세대 윤조에센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윤조에센스'가 다음달부터 5.9% 가격이 오른다. 2012년 4월 이후 약 3년만의 가격인상이다. 회사 측은 원료 업그레이드와 제품 디자인 변경을 가격 인상 배경으로 꼽았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4세대 윤조에센스라는 컨셉으로 설화수 윤조에센스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윤조에센스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이면서 가격을 5000원 인상키로 했다.

60ml의 경우 기존 8만5000원에서 9만원(5.9%)으로, 90ml제품은 11만5000원에서 12만원(4.3%)으로 인상된다.

아모레퍼시픽이 가격인상 배경으로 꼽은 것은 원료 성분과 디자인을 변경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윤조에센스의 핵심 성분인 자음단을 고전 한방서에서 찾은 3000가지 원료 중 5가지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처방했다는 것이다. 또 자음단 효능을 더욱 높이는 프렉스트렉트 프로세스(PREXtract Process) 기술을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또 사용감도 업그레이드 했고 제품 디자인도 모던하게 재정비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윤조에센스는 2012년 4월에도 8만원에서 8만5000원으로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1997년 첫 출시된 윤조에센스는 세안 후 첫 단계에 바르는 부스팅 에센스의 원조 격인 제품이다. 18년 동안 베스트셀링 자리를 놓치지 않았고 누적 매출이 1조원에 이르는 아모레퍼시픽의 최고 효자 제품 중 하나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제품이 변경될 때에는 가격적인 부분도 변화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1월에도 설화수 진설라인을 리뉴얼 출시하며 가격을 5000원에서 3만원까지 인상한 바 있다.

김영진 기자 (yj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영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