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복잡한 단계를 하나로'…올인원·멀티 화장품 인기


입력 2018.04.01 06:00 수정 2018.04.01 06:48        손현진 기자

고보습 립밤에 컬러 기능 추가…베이스 제품은 스킨케어 및 자외선 차단까지

봄철이 되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것만큼이나 화장품 파우치 무게를 줄여주는 멀티 아이템 수요가 늘고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애니 쿠션 듀오' 제품. ⓒ에뛰드하우스

봄철이 되면서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것만큼이나 화장품 파우치 무게를 줄여주는 멀티 아이템 수요가 늘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는 클렌징부터 색조 제품에 이르기까지 복합 기능을 담은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바쁜 현대인을 겨냥한 다양한 멀티 유즈(Multi Use) 아이템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한 뷰티업체 관계자는 "최근 실용성에 중점을 둔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도 올인원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맨소래담의 '립아이스 매직컬러 스트로베리'는 투명한 색의 립밤이지만 입술에 바르는 순간 핑크색으로 변하는 제품이다. 바르는 횟수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 벌꿀과 비타민E 등 영양 성분이 함유돼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컬러 립밤이다.

봄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화장이 들뜨는 경우가 많아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CC크림 타입은 일반적인 BB크림에 보습 성분을 추가한 제품으로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을 뿐 아니라 피부 톤을 보정해주고 피부 결을 정돈시켜준다.

맥 '프렙 프라임 CC 컬러 코렉팅'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킨케어 기능과 자외선 차단, 피부 톤과 결을 보정해주는 기능까지 겸비한 멀티 아이템으로 바르는 즉시 피부 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또한 총 4가지의 색상 중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피부 결점을 가려주는 컨실러나 블러셔 등 원하는 피부 표현에 맞는 제품을 넣어 사용할 수 있는 쿠션 제품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 수정도 가능하다.

맨소래담 '립아이스 매직컬러 스트로베리' 제품. ⓒ맨소래담

에뛰드하우스의 ‘애니 쿠션 듀오’는 쿠션 하나로 컨실러와 프라이머, 블러셔 등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넣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애니 쿠션 듀오 케이스’ 아래 칸에는 일반 쿠션 제품을 넣고, 위 칸에는 컨실러, 프라이머, 블러셔 등 원하는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는 ‘애니 밤’ 제품을 넣어 간편하고 가벼운 파우치를 완성할 수 있다.

메이크업 클렌징 단계에서는 립 앤 아이 리무버와 클렌징 오일, 클렌징 폼 등 다양한 제품을 단계별로 사용하면 완벽한 세안을 할 수 있다. 이같은 단계를 간단하게 줄이고 피부 관리 기능까지 더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제이준 코스메틱의 ‘올인원 멀티 클렌징 마스크’는 복잡한 클렌징과 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리무버 면봉과 버블 클렌징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영양이 풍부한 우유 성분이 들어 있는 리무버 면봉을 사용해 눈과 입술 등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고, 페이스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은 상태에서 버블 마스크 시트를 밀착시키면 메이크업을 깨끗이 제거하고 피부를 청결하게 가꿀 수 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