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 중동에 깃발…온라인 플랫폼 입점
중동 온라인 플랫폼 ‘부티카(Bouriqaat)’ 내 브랜드 입점
화장품 전문 브랜드 제이준코스메틱이 연이은 글로벌 진출의 여세를 몰아 중동을 공략하고 나선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동 최대 뷰티 온라인 플랫폼인 ‘부티카(Boutiqaat)’에 브랜드를 입점하고, 지난 11일 쿠웨이트 더 프롬나드 몰 볼룸에서 브랜드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동 시장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등 GCC 회원국의 대표 유통 채널인 부티카를 거점으로 삼았다. 셀럽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부티카의 운영 시스템이 진입 초기부터 효율적인 판매에 일조했다고 전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동의 건조한 날씨를 고려해 보습 위주의 마스크팩 및 기초 케어, 클렌징 라인을 우선 입점했다. 이에 론칭 한달 만에 그린티 아이겔 패치 등 5개 품목이 전량 매진되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부티카 측에서도 이례적인 사례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1일 현지에서 열린 론칭 행사에는 홍영기 주 쿠웨이트 한국 대사 등 주요 인사와 셀럽, 인플루언서가 참석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최근 중동 국가 내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K-뷰티까지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에 현지 유통 업계에서도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에 매우 우호적인 편이다”며 “제이준코스메틱은 온라인몰을 통한 1차 중동 국가 진출 후 점진적으로 영향력을 확장해 GCC 국가의 오프라인 채널까지 유통망을 확대하는 등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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