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산업부, 뿌리기업 전용 비대면 수출상담회 개최


입력 2020.10.25 11:00 수정 2020.10.25 10:17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26~29일 미·독일 바이어 등과 온라인 상담회 참가


전북 금형산업 공동브랜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뿌리기업 해외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해 코트라, 중소기업중앙회 등과 협력해 국내 최초로 뿌리기업 전용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개최한다.


이달에는 우선적으로 기계·중장비 분야 뿌리기업들이 미국, 독일 바이어 기업들과 총 15건 화상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수출상담회는 코로나19 등으로 국내외 전시회, 수출사절단 참가 등이 어려워진 뿌리기업이 대상이다. 온라인 상담회 참가 희망여부를 조사해 기술소개서 작성을 지원하고 코트라 해외무역관(독일, 미국, 서남아 등)으로 바이어를 매칭해 이뤄지게 됐다.


비대면 수출상담회와 별도로 산업부는 올해 뿌리산업 특화단지 지원사업으로 뿌리기업들 해외 마케팅 기반구축을 지원 중이다. 광주금형특화단지에는 광주 금형단지를 방문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국제회의실, 바이어 접견실을 하이테크 금형센터에 설치하고 있다.


완주뿌리산업특화단지에는 멕시코, 체코의 해외 현지 영업거점 구축·운영을 지원 중이며 ‘JB MOLD&DIE’ 등 공동 브랜드 홍보물 제작도 지원하고 있다.


비대면 수출상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뿌리기업은 진출 희망 지역과 주제별 상담회를 선택해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