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800만원 돌파…6000만원 고지 돌파 눈앞
코인베이스·페이팔까지 ‘겹호재’에 투자자 방긋
비트코인이 코인베이스의 대규모 암호화폐 매수 소식 이후 페이팔의 비트코인 거래 지원 호재까지 겹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5800만원을 돌파하며 약 4개월만에 6000만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23일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0분 기준 1비트코인은 5835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빗썸에서도 5837만2000원에 거래 중이다.
암호화폐는 주식과 달리 거래소 단위로 거래 가격이 매겨지기 때문에 같은 종류의 암호화폐라도 거래소에 따라 가격에 다소 차이가 있다.
비트코인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5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추가로 매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를 탔다. 코인베이스는 향후 이익의 10%를 암호화페 자산 포트폴리오에 할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이날 온라인 결제기업 페이팔이 영국에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페이팔 이용자는 앞으로 페이팔을 통해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또는 라이트 코인을 1파운드 단위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
호세 페르난데스 다 폰테 페이팔 가상자산 부서 임원은 “암호화폐는 글로벌 금융 및 상거래의 미래에 역할을 할 것”이라며 “페이팔은 영국 및 전 세계의 규제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비트코인의 추가상승 전망에도 힘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이미 시장에서는 내년까지 10만달러 돌파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 수많은 개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마이크 맥글론 역시 “비트코인이 이더리움 상승세만 따라가면 연내 10만 달러를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도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상승세다. 이더리움은 현재 빗썸에서 389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388만7000원)에서도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