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20 도쿄 패럴림픽 남자 탁구 단식(MS4) 예선 김정길과 폴란드 질카의 경기가 26일 도쿄 메트로폴리탄 체육관에서 열렸다. 김정길이 백핸드 수비를 하고 있다.
패럴림픽 2일차, 日 코로나 긴급사태 21곳으로 확대
일본 정부가 도쿄 패럴림픽 개막 이튿날을 맞은 25일 코로나19 긴급사태 발령 지역의 확대를 결정했다.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이날 오후 열린 코로나19 대책본부회의에서 ▲홋카이도 ▲미야기현 ▲기후현 ▲아이치현 ▲미에현 ▲시가현 ▲오카야마현 ▲히로시마현 등 8개 광역지자체에 긴급사태를 추가 발령했다.기존 발령지역인 도쿄도와 오사카부 등 13개 광역지자체에 8곳이 추가돼 총 21개 광역지자체에 긴급사태가 내려졌다.신규 추가지역의 긴급사태 발령 기한은 27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다. 기존 긴급사태 발령 지역…
“우리에겐 날개가 있다” 도쿄 패럴림픽 개막
다시 한 번 일본 도쿄에 성화가 피어오른다.2020 도쿄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이 24일 오후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개회식을 열고 13일 간의 열전에 돌입한다.도쿄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이번 패럴림픽 역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년 연기돼 치러진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161개국 및 난민팀에서 역대 최다인 4403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22개 종목 539개 메달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개회식에서는 '우리에겐 날개가 있다'(We have wings)라는 주제로 약 2시간 가량 행사가 시작됐다. 다만 일본 내 코로나19 상황으…
'도쿄 패럴림픽 개막' 개회식 수놓은 태극기
2020 도쿄 패럴림픽 개회식이 24일 오후 8시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선수단이 입장하자 태극기 문양이 표현되고 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아프가니스탄 국기를 포함한 전체 163국 중 82번째로 입장했다. 한국의 자부심을 한껏 담아낸, 조선시대 당상관 관복의 훈색(분홍빛 계열) 저고리와 대님바지, 호랑이 문양과 금빛 동정을 새긴 한복을 입고 도쿄패럴림픽 도전에 나섰다. 기수는 보치아 대표팀의 최예진과, 그의 경기파트너인 어머니 문우영씨가 맡았다.
'이재명 비판'하니 '발언권 박탈'…국민의힘 과방위원들 "자유민주주의는 죽었다"
尹 전 대통령 내외 캣타워·편백 욕조 두고 갔나…파면 후 수돗물 228톤 사용
[속보] 백악관 "코로나19, 中실험실서 만들었다" 홈페이지 게재
저축은행, 회수 포기한 돈 3조7731억…건전성 악화에 비용 부담까지
"간호사가 그걸 왜 타먹어" 전 남친 집서 마약 먹고 사망한 여성…발바닥에 난 의문의 상처, 진실은?
"1등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