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종합부동산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
종부세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정의당, 종부세법-언론중재법 개악 등 8월 임시국회 악법처리 규탄 기자회견
정의당 여영국 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30일 오전 국회 본청 로텐더홀 계단에서 종부세법 개악, 언론중재법 개악 등 8월 임시국회 악법처리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1주택자 과세기준 9억→11억…종부세법 개정안 법사위 통과
1가구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 과세 기준선을 기존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완화하는 내용의 종부세법 개정안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했다.법사위는 지난 24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종부세법 개정안 대안을 의결했다. 1주택자 종부세 추가 공제액을 현행 3억원에서 5억원으로 상향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여기에 기본 공제금액 6억원을 더하면 과세기준액은 11억원이 된다.다만 6억원씩(합산 12억원) 공제받은 부부 공동명의를 비롯해 다른 부과기준은 현행대로 유지된다. 공동명의 종부세 혜택이 사라지는 셈이다…
종부세법 개정안 기재위 통과
19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종부세법 개정안에 대한 거수 표결이 진행되고 있다. 기재위는 과세 기준선을 현행 9억원에서 11억원으로 상향하는 내용의 종합부동산세법 개정안을 재적인원 21명 중 찬성 16명, 반대 3명, 기권 2명으로 가결했다.
기재위, 종부세법 개정안 통과
나경원, 이재명 무죄에 "국민, 역시 뭐 답게 법 피해 갔구나 생각할 것"
줄어드는 은행 점포에 '대면 영업' 대안 나온다…'은행대리업' 이르면 7월 도입
제적 현실화에 연세대 의대생 '등록 후 휴학', 고려대 복학 상담 이어져
“쪽♥ 실제로 해줘” 故 김새론 유가족, 2016년 카톡 내용 공개
'ㄴㅇㄹ야' 경찰이 받은 의문의 문자…추적 끝에 결국
'비 5mm 찔끔' 야속한 하늘...인공강우 못 쓰나
실시간 랭킹 더보기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어류에서 찾은 생명의 힘 ‘연어 PDRN’…한의원에서도 맞을 수 있다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
에너지만 소모한 이복현의 우리금융 흠집내기? [기자수첩-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