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새만금개발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화천대유의 대장동 아파트 보유현황과 관련한 김상훈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를 경청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종합감사 답변하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의 국토교통부·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새만금개발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공동취재사진)
[국감2021] 노형욱 "화천대유 아파트 공급 절차 직권조사 검토"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화천대유가 보유했던 미분양 아파트의 공급 절차가 위법했다는 지적에 대해 "직권조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노 장관은 2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상훈 의원이 "화천대유가 공급한 미분양 아파트 등 공급절차가 불투명한 물건에 대한 직권조사를 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김 의원은 "화천대유 대장동 아파트 보유현황을 보면 이한성 화천대유 공동대표, 박영수 전 특검 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측근이란 불리는 사람들이 들어가 있다"며 "최초 분양가보다 2배 이상 뛴 상황에서 분양을 받았다"고 말했…
[국감2021] 노형욱 "투기 근절 위해 부동산거래분석원 필요"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투기 근절을 위해 부동산거래분석원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노 장관은 이날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미성년자 편법 증여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고, 이런 사례는 세무조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면서 "편법 증여 등을 수사하기 위한 별도의 부동산 감독기구를 조속히 설치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노 장관은 "편법 증여가 의심되는 사례들에 대해 국세청 등과 정보를 공유했다"며 "지난달 30일에는 국세청이 편법 증여 의심 사례에 대…
[국감2021] 임대차법 탓 전세난 심화…노형욱 "공급 확대로 해결"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임대차3법으로 전셋값이 급등했다는 지적에 대해 "정공법인 공급으로 풀겠다"고 밝혔다.노 장관은 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임대차3법 시행 이후 비슷한 시기의 전세가격이 큰 폭으로 차이난다"는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의 지적에 이 같이 답했다.노 장관은 "30년 만에 제도 변화라 적응에 시간이 필요하다"며 "임차인 보호 측면에선 효과가 있었지만 시장 매물 스퀴즈(매물공백) 부분이나 신규계약과 갱신계약 간 가격차이 발생 등 문제에 대해선 인지하고 있다"고 답했다.이어 "전세에 대한 부분…
[국감2021] 대장동發 도시개발 이익 환수 지적에…노형욱 "검토하겠다"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방자치단체 도시개발사업의 이익을 환수해야 한다는 지적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노 장관은 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국토부가 지자체의 도시개발사업 이익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지적에 이 같이 답했다.노 장관은 "법 취지는 민간과 지자체 자율성을 보완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일반 공공사업보다는 규제를 완화하는 것으로 시작됐다"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변화됐다"고 말했다.이어 "지금 시점에서는 논의되는 여러 이야기와 (대장동 개발사업) 수…
충청권 정견발표…이재명 "3년 전 국운 걸린 대회전에서 내 부족함으로 패배"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전광훈 대선 출마? Yoon Again! 낭보 중의 낭보"…박지원의 박장대소
제1168회 로또 당첨번호 '9·21·24·30·33·37'번…1등 당첨 지역 어디?
[오늘 날씨] 비 그친 뒤 낮 최고 27도 '다시 초여름'…절기상 곡우, 뜻과 풍습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