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헬로비전, 경남 김해에 오픈 스튜디오 조성…지역 접점 확대


입력 2021.12.10 09:06 수정 2021.12.10 09:07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맘카페 등 주민 참여 프로그램 및 견학 프로그램 운영

오픈 스튜디오 활용 라이브커머스 진행

지역 경제 활성화 ‘뉴 로컬 플랫폼’전략 추진 일환

LG헬로비전 가야방송 오픈 스튜디오.ⓒ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은 10일 지역 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뉴 로컬 플랫폼 ‘LG헬로비전 가야방송 오픈 스튜디오’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서울 상암과 부산 스튜디오에 이은 세 번째 스튜디오 오픈이다.


LG헬로비전 가야방송 오픈 스튜디오는 지역민들이 쉽게 언제든 방문할 수 있도록 경남 김해의 유동인구 밀집 지역인 중앙로 대로변 1층에 자리 잡았다. 지역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튜디오는 지역에 어우러져 그 지역의 발전 가능성을 찾아보는 LG헬로비전의 ‘뉴 로컬 플랫폼’이다.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를 주민과 함께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어나가는 플랫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단순 지역 사업자가 아닌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취지이다.


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를 활용해 ▲ 지역 매력을 알리는 콘텐츠 발굴 ▲ 지역 경제 활성화 ▲ 지역 밀착형 보도를 강화하며 지역채널 본연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해 지역 주민에게 ‘오픈 스튜디오’는 부담 없이 찾아와 이웃을 만나고 교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될 전망이다. LG헬로비전은 스튜디오 주민 참여를 확대해 지역이 가진 매력을 발굴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김해 지역 맘카페 회원들이 직접 김해 주민의 시각으로 지역 현안과 이슈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는 프로그램 '맘들의 소소한 수다'를 새롭게 론칭한다.


기자, PD, 아나운서 등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은 스튜디오를 견학해보며 방송 현장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견학 프로그램 등을 정기적으로 운영해 미디어 꿈나무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동호회의 취미 활동이나 세미나 공간 등 오픈 스튜디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LG헬로비전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오픈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대형 LED 사이니지와 라이브 커머스 제작 환경에 최적화된 장비를 구성했고, 스튜디오 안과 밖에서 언제든 참관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과 농가를 지원해 비대면 판로 확보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김해 오픈 스튜디오 역시 지역 밀착형 보도를 강화하기 위해 활용될 방침이다. 아울러 ▲ 생활가전 렌털 체험 ▲ 헬로tv 체험 ▲ 통신비 비교 체험 ▲ 오픈 스튜디오 체험 등 4대 체험 서비스존을 만들어 고객 유형별 맞춤형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LG헬로비전은 보다 지역 속으로 들어가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방송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김해 오픈 스튜디오’를 주민 여러분들이 편하게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문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