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테크 분야 전 직군에 대해 경력 개발자 채용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새로운 도약을 앞둔 마켓컬리의 서비스 고도화를 담당할 전문 테크 인력의 선발이 목표다. 모집 분야는 ▲기획 ▲디자인 ▲개발 ▲데이터 등 테크 전 직군에 해당하며, 마켓컬리의 핀테크 자회사인 컬리페이의 개발 부문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채용 인원은 총 세 자릿수 규모로 만 2년 이상의 유관 경력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오는 27일까지 보름 간 원서 접수 후 서류 검토,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 원데이 인터뷰 순으로 전형 절차를 진행한다. 코딩 테스트와 과제 전형은 지원한 팀과 직무에 해당하는 프로세스에 맞춰 진행된다. 원데이 인터뷰는 직무와 조직 적합성을 종합 평가하는 방식이다.
마켓컬리는 지원자들의 면접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채용 절차를 간소화했다. 간편 지원 시스템을 통해 원서를 제출하면 핵심 내용을 토대로 평가 후 48시간 이내에 서류 합격 여부를 안내한다. 이후 전형 절차 역시 빠르게 진행해 서류접수일 기준 2주 이내에 최종 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빠른 회사 적응을 돕기 위해 온보딩·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T업계 프런티어와 꾸준히 교류하며 전문성 강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린시펄(Principal) 제도가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입사자들이 테크 업계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입사 시점에 따라 우리사주 매수선택권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이밖에 매달 1회 반차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퍼플데이, 마켓컬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웰컴키트, 분기별 마켓컬리 적립금, 근속 특별 유급휴가, 건강검진, 단체 상해보험 가입 등의 복지를 제공한다.
류형규 마켓컬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마켓컬리는 생산, 유통 과정에 데이터와 기술을 도입하고 고객 중심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커머스의 선두주자"라며 "예측 발주, 생산·배송 최적화 등은 물론 다양한 디스커버리를 실험해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인재 분들이 많이 합류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