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하루 만에 홍콩, 태국 등 앱마켓 인기 톱 10위
"자체 게임 토큰 '뎁코'와 MMORPG 재미 결합"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다크에덴M 온 위믹스(on WEMIX)'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다양한 지역에서 앱마켓 인기 상위권에 오르며 흥행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크에덴M 온 위믹스'가 홍콩, 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의 게임 전체 인기 순위 톱10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또한 미국, 독일, 러시아, 싱가포르, 브라질 등 20여개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역할수행게임(RPG) 장르 인기 톱10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다크에덴M 온 위믹스는 지난 5일 한국, 일본 등 일부를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자체 게임 토큰인 뎁코(DEBCO)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뎁코(DEBCO)는 게임 내 보상인 메달과의 상호교환과 게임 외부에서의 위믹스 교환 등에 최적화된 토큰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다크에덴M 온 위믹스가 자체 토큰인 뎁코(DEBCO)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재미가 결합돼 플레이앤언(P&E)게임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기대감을 충족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인지도와 토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오픈 이벤트 ▲무한 PK 시스템 등의 콘텐츠와 ▲PC버전 동시 출시 ▲다국적 커뮤니티 및 SNS 운영 등이 호응의 배경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는 "'다크에덴M 온 위믹스'는 위믹스 플랫폼의 안정성과 플레이웍스의 개발력이 더해진 글로벌 P&E게임의 기준을 제시할 게임”이라며 “플랫폼, 게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위메이드커넥트만의 퍼블리싱 노하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올해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기반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한 라인업 및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