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닷 고객 대상 2주간의 럭키 위크 이벤트 진행
"고객과 에이닷 간 한 달 대화량 200만건 이상"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서비스 에이닷(A.)의 애플 iOS 오픈 베타 버전을 22일 출시했다.
에이닷은 일정관리와 문자 송신 등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겪는 번거로운 행동을 대신 처리해주고, 좋아할만한 음악이나 영화 등을 추천 및 재생하는 서비스다.
에이닷에서는 이용자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으며, 만들어진 캐릭터와의 음성 대화 또는 문자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이폰 이용자는 기존 안드로이드 이용자와 동일하게 T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 T멤버십, 티맵, 플로, 웨이브 등의 계정을 연동해 에이닷을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이용자는 현재 진행 중인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현재 ‘플로 위드 에이닷’ 이용권과 '웨이브 위드 에이닷 라이트'이용권을 무료로 제공 중이다. 또 에이닷 서비스 이용 데이터 무료 제공 혜택 또한 적용된다.
SK텔레콤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등 전체 스마트폰 고객들이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축하하는 의미로 다음달 4일부터 2주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에이닷 럭키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7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요일별 콘셉트(카페 데이·베이커리 데이·치팅 데이 등)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원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에이닷 앱을 다운받고, 에이닷에서 '행운을 부탁해' 라고 말하면 된다.
한편, SK텔레콤이 지난 한 달여 간의 에이닷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와 에이닷 간 200만건 이상의 대화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닷은 하반기 중으로 좋아할 만한 컨텐츠를 알아서 재생해 주는 나만의 TV ‘마이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어학습, 사진관리, 컨시어지·전문가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들을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서드파티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현아 SK텔레콤 에이닷 추진단 1st Team담당은 “에이닷은 일상의 디지털 메이트로서 고객분들께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계획한 서비스”라며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고객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