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홍근 "윤대통령, 국정혼란 대국민 사과해야"
"취임 100일 계기로국정 무능과 헤어질 결심해야"
박홍근 "윤 대통령 전면적 인적쇄신 불가피, 검찰 출신 '육상시' 1순위"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은 더 늦기전에 총체적 국정무능과 헤어질 결심을 해야 한다"고 밝히며 "정부의 총체적 난국을 돌파하려면 윤 대통령의 전면적 인적쇄신이 불가피하다. 대통령 일가의 사적 인맥들이 비선 정치와 권력 사유화 정점에 서며 공적 시스템 붕괴가 초읽기에 돌입했는데 대통령에게 직언을 해야 하는 비서실장은 연일 터지는 사고에 어떤 역할도 하지 못하고 있다. 윤재순 총무비서관, 복두규 인사기획관, 이원모 인사비…
윤석열 정부의 만 5세 초등학교 입학 추진 철회를 위한 국회 긴급 토론회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윤석열 정부의 만5세 초등학교 입학 추진 철회를 위한 국회 긴급 토론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홍근 "나라 꼴이 이 지경인데 대통령은 휴가를 만끽, 창피한 국정운영"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마친 뒤 마스크를 쓰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전날 방한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과 만나지 않는 것과 관련해 "대통령실은 휴가 중이라 안만난다고 했다가, 다시 조율 중이라고 했다가, 다시 만남이 없다고 번복했다. 아마추어들의 창피한 국정운영"이라고 비판하며 "나라 꼴이 이 지경인데 대통령은 휴가를 만끽하며 연극을 관람하고 술자리를 즐기고 있다. 가히 역대급 좌충우돌 대통령이다. 집권 여당도 내부 권력다툼에 매몰돼 책무를 잊었다. …
박홍근 "김건희 여사 '사적 수주' 의혹, 국정조사 등 검토"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 관저 공사' 논란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의 '사적 수주' 의혹이 계속 불거지고 있지만 대통령실은 동문서답 혹은 묵묵부답으로만 대응하고 있다. 해명도 오락가락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용산 대통령실 이전을 둘러싼 불법·비리에 대해 국회 차원의 조사가 불가피해졌다. 의혹 전반에 대해 국정조사를 포함, 국회법이 정하는 모든 절차를 조속히 검토하고 진상규명에 착수할 것"이라고 말했다.(공동취재사진)
[CES 2025·현장] "조수석 말벗 필요 없네...'루나'가 안전운전 책임진다"
삼성 하만 핸즈프리 아바타 선봬커피 제안 등 운전자 졸음방지 도와
[CES 2025·현장] SKT “AI 에이전트 '에스터', 생성AI와 차이점은 ‘실행력’”
[CES 2025]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 참관…“전략 방향 점검에 도움”
"당~국수본간 메신저" "재판부가 권유"…잦아들지 않는 '사법절차 공정성' 논란
"경호처 억지로 제압하려다 한순간에 총싸움 난다"
대통령실 "관저 일대 무단 촬영·보도 오마이뉴스 고발 조치"
[오늘 날씨] '영하 12도' 절정 이른 맹추위...혹한기를 지내는 소소한 팁
美 LA서 대형 산불… 비상사태 선포·주민 3만명 긴급 대피
[데일리 헬스] 윤현숙, '이 질환' 투병 고백...심정지 위기도 겪어
실시간 랭킹 더보기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의 민주당, 공포정치 시대 여나?
이한별의 골때리는 한의학
불시에 찾아올 수 있는 재난의 트라우마, 한의학으로 보듬다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윤석열 탄핵 국면과 보수의 역결집
민주당 목표는 오로지 '조기 대선' 뿐인가 [기자수첩-정치]
제주항공의 '5일 항변', 피로 다시 쓰여진 안전 [기자수첩-산업IT]
경제 수장들이 ‘정치’ 얘기하는 현실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