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왼쪽)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대표, 최고위 모두발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윤 정부 불법행정과 불법국정 자행, 마음대로 제도와 기구 설치해 법치주의 근간 뒤 흔들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발언을 하기 위해 마스크를 밧고 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시행령'을 통한 국정운영과 관련해 "법치주의라고 하는 것은 국정 뿐만 아니라 재판과 일상생활에서도 반드시 지켜야하는데 가장 모범이 되야할 국가의 기본을 담당하는 정부서 불법행정과 불법국정을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헌법을 위반하고 법률을 위반하고, 편의에 따라 국회를 무시하고 마음대로 제도와 기구를 설치해서 법치주의의 근간을 뒤흔들고 있다. 법치주의가 아니라 시행령에 의존하는 영치주의는 결코 허용…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박홍근 원내대표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정청래 "윤 대통령, 김건희 여사 관련 '전체적으로 허위 경력 아니다' 이말 자체가 허위사실 유포"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최고위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 최고위원은 지난 대선 당시 김건희 여사의 기자회견 팻말을 들어보이며 "대선 과정에서 김 여사가 자신의 잘못을 자백하는 기자회견 내용을 제가 가져왔다. 김 여사는 남편이 대통령이 되면 아내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지금 아내 역할에만 충실하고 있나?"고 반문하며 " '일과 학업을 함께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 라는 것 아니냐?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적이 있다'라고 본인 잘못을 인정하고 있는데 경찰과…
김건희 여사 관련 발언하는 정청래 최고위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와 관련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트럼프 2.0] 트럼프, 취임식 축하하러 온 바이든에 대놓고 비난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취임식에서는 퇴임하는 전임 대통령이 백악관의 새 주인인 후임 대통령을 축하하는 미 정치의 전통적 모습이 8년 만에 재현됐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을 축하하는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을 면전에서 비난하며 화합보다 갈등이 부각되는 모양새를 연출했다.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미 워싱턴DC 연방 의사당의 로툰다(중앙 원형홀)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관례상 전직 대통령과 전직 부통령이 참석한다. 이날 취임식에 공화당에서는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부부가 왔다.민주당에서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트럼프 2.0] 친환경 죽고 우크라 재건 뜨나…해외수주 500억 달러 ‘기대 반 걱정 반’
최상목, 트럼프에 축하 메시지…"동맹을 다시 위대하게"
정청래 입에서 '폭동'만 수십 번⋯'윤 지지자 법원 난입' 현안질의 野 맹폭
'개헌 카드' 꺼내드는 국민의힘…속내는
[트럼프 2.0] 글로벌 증시 정책변수 주시...불확실성 완화 기대감도
"유명 男연예인에 女아나운서 성상납 시켰다" 잇따른 폭로 파문
"제 새끼 좀 살려주세요" 입에 물고 병원 찾아온 어미 개
온몸 곳곳 문신男, 사형선고 받았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尹의 유폐(幽閉), 마음속 감방→콘크리트 감방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중국에 ‘오버스펙 열풍’이 거센 속사정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분열과 갈등의 우리 사회에 던져준 교훈
이재명 구속사유도 차고 넘친다…선거법, 오직 법리 위에서 속도전 해야 [기자수첩-사회]
‘꼴찌’ 증시에게 보내는 갈채 [데스크 칼럼]
경제학자의 정치적 메시지…이창용의 ‘오지랖’ [기자수첩-금융증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