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전 의원총회 과정에서 보도된 이준석 전 대표 관련 유상범 의원과의 문자내용 뉴스를 보고있다. (공동취재사진)
유상범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 관련 설명하는 정진석 비대위원장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국회에서 유상범 의원과 주고받은 문자 내용에 대해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정 비대위원장은 "지난달 8월 13일 제가 유상범 의원에게 보낸 문자라며 저는 비대위원장이 아니었고 평의원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가 당연히 중징계받고 근신 중인 당 대표가 막말을 당원과 당원들에게 난사했는데 어떻게 윤리위가 경고 한마디 않느냐고 얘기 못 합니까. 전 당연히 해야 할 얘기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공동취재사진)
이준석 전 대표 '제명'관련 문자 설명하는 정진석 "지난 8월 13일 문자"
정진석, 유상범과 '이준석 중징계' 문자 해명 "비대위원장 되기 전 대화"
"8월 13일 문자, 비대위원장 맡기 전""이준석의 막말·폭언 등 경고 취지"李 향해 "비대위와 윤리위 엮지 말라"
유상범 "성상납 기소되면 제명해야"…이준석 관련 정진석에 문자
의원총회 중 카카오톡 대화 내용 포착정진석 "중징계 중 해당행위 경고해야"유상범 "성상납 기소되면 제명해야죠"
이준석 '제명' 조건은? '성상납 부분 기소되면 제명해야죠'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유상범 의원과 문자를 주고 받고 있다. 정 비대위원장은 ‘중징계중 해당행위 경고해야지요~’ 라고 작성하고, 유상범 의원은 ‘성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메시지를 작성했다. (공동취재사진)
이재명 '중도보수' 선언에 때아닌 '국민의힘 입당' 논란…"사양한다" "자격없다"
[내일날씨] 막바지 한파…최저 영하 12도 강추위
中 우한서 '신종 코로나' 발견…"감염력 더 강해"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휴게소 인근에서 남성 2명 실종..."사흘째 수색 중"
끓인 물 붓고 둔기 폭행…종업원 학대 치킨집 형제의 최후
인피니트 김성규, 22일 친누나상 "투병 중 사망"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컬트영화의 거장, 데이비드 린치를 그리며
이기선 칼럼
국회해산제 도입 절실하다
서지용의 금융 톡톡
경제 부실 뇌관이 될 자영업 대출 건전성 제고 방안
MLB도! 불신 걷어내고 분노 덮을 공정의 ‘로봇심판’ 첫 가동[기자수첩-스포츠]
나는 놈 아래 뛰던 中... '즐기는 놈'으로 돌아왔다 [기자수첩-산업]
9부 능선 넘은 에너지 3법…고준위 방폐장 등 속도 내야 [기자수첩-정책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