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연구원이 주최한 '이태원 참사 국가 책임과 재난안전대책' 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태원 참사 국가 책임과 재난안전대책 토론회 참석하는 이재명-박찬대-노웅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연구원이 주최한 '이태원 참사 국가 책임과 재난안전대책'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찬대 이태원 참사 대책 본부장, 이재명 대표, 노웅래 민주연구원장.
속보 검찰,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구속영장 청구
특가법상 뇌물 등 4개 혐의 적시…대장동 일당에 뒷돈 1억4000만원 수수 등 혐의15일 조사서 혐의 전면 부인…이재명과 연관성도 없다고 주장
최고위 들어서는 이재명 대표와 최고위원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이재명 "범정부 재난안전관리체계 개편 TF 단장 이상민 장관, 희생자 우롱...국민과 싸우자는 태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범정부 재난안전관리체계 개편 태스크포스(TF)’의 단장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맡은 것과 관련해 "참사 당시에도 국가는 없었고 참사 이후에도 국가의 책임은 실종됐다. 진실은 가려지고 실무자들에 대한 책임을 정당화하려는 시도가 횡행한다"고 비판하며 "희생자와 피해자 그리고 유족들을 우롱하는 행위다. 책임을 져야 할 이 장관이 ‘국민과 끝까지 한번 싸워보겠다’는 태도로 읽힌다"고 말했다.
귀엣말하는 이재명 대표와 박찬대 최고위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찬대 최고위원이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귀엣말을 하고 있다.
[오늘 날씨] 중부 최고 눈 10cm↑·영하 15도 한파…출근길, 자동차 '배터리 방전' 당황스럽다면?
윤 대통령, 틈만 나면 '2030 청년 챙기기'…왜?
'박사방' 조주빈,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 징역 5년 추가
[데일리 헬스] '이 질환' 앓던 30대 남성, 결국 다리 절단?..."태어날 때부터 극심한 고통"
[현장] “흉물에서 핫플로”…전시·체험·카페가 한자리에, ‘조치원 문화정원’
[시승기] 볼보 EX30, 흔들리는 차체 속에서 럭셔리가 느껴진 거야
실시간 랭킹 더보기
함께 읽는 통상
미국 신정부 출범에 대처하는 나라들의 자세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이념 성향에 권위 무너진 헌법재판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민주당에 드리우는 낙조
기관 단타 막는 코너스톤, 7년 표류 끝내야 [기자수첩-금융증권]
국민의힘 지지율이 '허수' 아닌 '상수' 되려면 [기자수첩-정치]
원료 국산화 위해 칼 빼든 정부…넘어야 할 ‘고개’ [기자수첩-산업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