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용산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조사 계획서 승인의 건 표결에 앞서 반대 토론을 하고 있다.
조정훈, 이재명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영정 공개' 주장에 "미친 생각"
"대통령실 MBC 전용기 탑승 배제, 쩨쩨…지지율 떨어질 것"
조정훈 "野 이태원 국정조사 적절치 않아…정쟁 폭죽될 것"
"오히려 망신주기용으로 국민분열 유발 위험""경찰 자체 수사 미진하면 특검 추진하면 돼"
조정훈, 기동민 "최고존엄"에 울분 토한 진짜 이유 [정계성의 여정]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이 맞붙였다. 국감 과정에서 나온 기동민 의원의 "최고존엄" 발언이 발단이었다. 조 의원의 지적에 "속기록을 확인해보고 수정하겠다"고 했던 기 의원은 다음 날 국정감사에서 돌연 "심각한 명예훼손"이라며 되려 사과를 요구했다.문제가 된 발언은 "사람 한 분이 북한군에 의해 무참하게 피해를 당한 것인데, 그래서 저기에 '최고 존엄'인가 하는 사람이 공식적인 사과까지 한 사안"이라는 대목이었다. 기 의원은 "(조롱이 담긴) 풍자, 해학의 영역"이라며 "그런 편…
국정감사 질의하는 조정훈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 수원고등검찰청,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최고 존엄' 발언 두고 기동민 의원과 설전 벌이는 조정훈 의원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서울고등검찰청·수원고등검찰청·서울중앙지방검찰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한 '최고 존엄인가 하는 사람' 표현을 두고 설전을 벌이며 발언권을 신청하고 있다.
주진우 "이재명 미소, 민주당 민낯 그대로 보여준 '역사적 한 장면'"
이재명 대표의 '썩소'가 두렵다 [기자수첩-정치]
경남 창원서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극단선택 추정
강원 양양서 산불 발생…1시간 14분 만에 진화
"한국인이 뭐 대단하다고" 중국인들 서울 한복판서 집단 린치
제1152회 로또 당첨번호 '30·31·32·35·36·37'번...1등 당첨 지역 어디?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가정폭력 피해자의 아픈 상처와 고통
정기수 칼럼
한덕수, ‘솔로몬의 판결’ 기회 놓친 것 아닐까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한덕수 대행의 소신이 민주주의 구한다
민주당 이재명 버리고 한덕수에 배팅하나
캐롤 대신 울려퍼진 '또 탄핵'…연말마저 잠식했다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