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성남시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 본격 착수


입력 2022.12.16 12:21 수정 2022.12.16 12:23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시민의 여가 생활 공간인 성남 탄천 전경ⓒ성남시

경기 성남시는 도시의 가치, 호감도 등을 나타내는 새로운 도시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도시 브렌드는 도시 정체성 강화를 목적으로 그 도시만의 역사·사회·문화적 특징과 연관될 때 도시 인지도가 높아진다.


시는 내년도에 시 승격 50주년을 맞는 성남의 역사적 가치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혁신 도시 이미지 등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도시 브랜드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설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3주간 새로운 도시 브랜드에 관한 대국민 인식조사를 한다.


해당 기관 온라인으로 성남시 거주자와 다른 지역 주민 1700명에게 성남시 상징 이미지와 방향성을 묻는 방식이다.


동시에 디자인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다.


시는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성남의 도시철학과 비전,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도시 브랜드를 개발해 내년 5월 공개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시민의 자부심 살리고 공감하는 진정성 있는 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면서 “새로운 도시 브랜드는 각종 정책·사업과 연계·활용돼 균형발전에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김태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