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백령도를 찾아 천안함46용사 위령탑 참배를 마친 뒤 피격사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HF공사-부산대, 정보교류 통한 시너지 창출 나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대학교와 데이터 활용기술 공유를 통한 상호 간 이익증진을 위해 ‘데이터 활용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이 협약은 정부가 중점을 두고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행하기 위한 것으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등 신기술 활용 연구개발 ▲데이터 기반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연구 ▲주택금융 시스템 개발에 관한 공동연구 ▲연구목적 테스트베드 및 데이터 제공 등의 분야에서 양 기관이 협력할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최준우 HF공사 사장은 “공사는 학계・산업계 등 민간과의 정보교류 활성화를 통해 최신기술…
코레일, 1월 탈선 차량 제작사에 '70억' 피해구상 청구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월 5일 경부고속선 KTX열차 궤도이탈 사고와 관련 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 바퀴를 납품한 차량 제작사에게 피해액 70억원에 대해 피해구상 조치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전날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사고의 주된 원인은 열차 바퀴가 운행 중 피로파괴로 파손된 것'으로 차량 제조사가 제작사양으로 제시한 사용한도(마모한계)에 도달하기 전에 파손돼 열차가 궤도를 이탈했다고 발표했다.코레일은 바퀴 전체부위의 내부결함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위상배열 초음파검사' 방식을 적용하고, 초음파탐상 검사주기를 45…
6개월 쟁의 끝에…네이버 노조, 임금 5.7~8.5% 인상 합의
1년 2개월만에 임단협 마무리“노사 모두 한발 양보해 합의 이르러”
W컨셉, 올 겨울 인기 가방 큐레이션 행사 진행
W컨셉은 오는 31일까지 ‘MD큐레이션 : 클래식 OR 캐주얼’ 행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우선 연말연시를 맞아 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클래식 백’을 추천한다. 레더(가죽)과 스웨이드 소재를 활용한 숄더백, 체인백이 인기가 높으며, 대표적으로 ‘루에브르 숄더백’, ‘리멤버제인 토트백’, ‘폴뉴아 체인백’ 등이 있다. 올해는 가방 끈의 길이가 긴 형태보다는 어깨에 살짝 걸칠 수 있는 호보백 디자인의 가방이 인기를 끈다.또한 데일리로 활용도가 높지만 패션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캔버스백, 패딩백 등 ‘캐주얼 백’을 …
‘키움 사인&트레이드?’ 선발 2명 바라보는 느긋한 자세
선발 투수 자원 한현희, 정찬헌 아직까지 미계약해 넘기고 사인&트레이드 수순 밟는 것이 현실적
원희룡 "사실상 사법 내전 상태…대법, 이재명 무죄 파기 환송해야"
[속보] 경북 산불 전체 진화율 94% 도달
주진우 "이재명 3심 판결, 2개월 내에 나올 것"
고려아연 주총 헛바퀴…'영풍 25% 의결권 거부→행사→거부' 무한 도돌이표(종합)
전남 구례서 산불 날 뻔...휴가 중이던 소방위가 진화
‘8800만원 시계’ 차고 엘살바도르 수용소 홍보를? 美장관 논란
실시간 랭킹 더보기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홍준표의 “통일 과연 될까?”…유감(遺憾)이다
함께 읽는 통상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두 달 간의 통상 정책 소고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이재명, 박찬대 등 민주당 의원들은 미친 것일까
앞뒤 안 보고 강화되는 규제에 유통업계는 ‘피멍’ [기자수첩-유통]
오세훈 서울시장, 명태균에 '폭삭 속았수다' [기자수첩-사회]
‘농가상생’ 강조…‘공익’의 상징 백종원의 몰락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