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 의원과 구리교육지원청 분리 신설 논의


입력 2023.01.11 10:20 수정 2023.01.11 10:21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 이은주 의원 참여

‘1시군 1교육지원청’ 추진으로 현장중심 지원행정 발판 마련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및 구리교육지원센터 설립 추진 현황 점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경기도의회 의원들과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계획 현황을 점검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미리 위원장, 이은주 의원과 통합교육지원청 분리 추진 계획 현황을 점검하는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기존의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분리하여 독립된 기능을 수행하는 구리교육지원청 분리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가칭)구리교육지원센터, 교권보호지원센터 설치 등 교육현안에 대해서도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정담회에 함께한 이은주 의원은 “구리교육지원청의 분리 신설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숙원사업이며 이를 위해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지자체 등이 적극적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제도적 개선책 마련은 물론 학생, 학부모,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고민하자”고 강조했다.


이에 김미리 위원장은 “타 시군의 인구수, 학생수와 비교해도 구리 지역의 교육지원청 설치의 필요성은 이미 충분하며, 분리 추진을 통해 남양주시와 더욱 협력·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최상익 교육장은 “구리시는 약 19만 명의 시민과 2만여 명의 학생 등 교육 인프라가 충분히 갖추어져 있어 독립된 교육지원청으로서 역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자체 T/F 활동 강화 등을 통해 분리 추진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