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가 중동 여행 및 주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 17일(현지 시각) 열린 한국-아랍에미리트 비즈니스 포럼서 중동지역 여행 기업인 알 라이즈 트래블(알 라이즈) 및 여가 플랫폼 기업 위고 그룹과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보유 인프라와 전문성을 결합해 글로벌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양사와의 협력을 통해 MENA(중동, 북아프리카), GCC(걸프 지역 협의체) 지역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현재 170여 개국에 8만 개 이상의 솔루션 라이선스를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중동 지역 특화 솔루션 공동 개발을 통해 솔루션 라이선스 고객 확대와 현지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야놀자클라우드는 한국-UAE비즈니스 상담회에 참여해 프롭테크 멤버사 트러스테이를 중심으로 스마트주거솔루션의 현지 시장 진출을 타진했다. 트러스테이는 이 자리에서 ‘홈노크’, ‘홈노크타운’ 등 프롭테크 솔루션을 소개했다.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동 현지 주거 시장의 디지털 혁신에 대한 방향성을 공유,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비즈니스포럼을 통해 중동지역을 대표하는 여행 기업들과 여행과 주거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을 대표하는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 경제사절단에 동행한 만큼 K-관광을 비롯한 우수한 한국의 콘텐츠를 중동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소개하고 여행 슈퍼앱 사업까지 확장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