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 구조 및 기능에 대해 VR 활용 해부학 실습 체험 기회 가져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지난 12일, 남양주캠퍼스 건강간호과학센터에서 고교 진로체험활동의 일환으로 하남시 남한고 재학생 18명을 대상으로 ‘2023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고등학생들에게 인체 구조 및 기능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VR(Virtual Reality)을 활용하여 흥미로운 해부학 실습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간호학과를 미리 경험해 보도록 기본 간호학실습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는 이화자 간호학부장의 인사말, 박보영 학생복지학과장의 간호학과 소개 및 진로체험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후 건강간호과학센터 1, 2룸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VR을 활용한 인체해부학 실습체험 활동과 수술복, 무균적 수술 장갑 착용 실습을 체험했다.
VR 인체해부학 실습체험은 VR헤드셋을 착용 후 학생들이 보고 싶어하는 인체의 해부학적 구조를 보는 프로그램이다. 수술복과 무균적 수술 장갑 착용 실습체험에서는 수술복 착용과 무균적 수술 장갑 착용의 목적, 방법 및 체험을 했다.
체험 프로그램을 마친 후 학생들은 지운관에 위치한 간호학과 교육시설인 기초 건강사정 실습실, 기본간호학 실습실, 시뮬레이션 실습실, 임상술기센터 등의 캠퍼스 투어를 실시했다.
간호학과는 학과에 대한 정보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에 따라 고교생들의 올바른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하여 향후 고교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1995년도에 신설된 이후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 2022년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 또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인 SERIN(Simulation Education & Research Institute for Nursing)에서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