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권역 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황경호)는 지난달 30일, 고양시청소년재단과 경기 북부권역 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7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2023~2027)에 기반하여 경기 북부권역 청소년 정책 발전과 건강한 성장 지원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 중장기 계획 및 정책 수립의 정보 교류 △ 청소년 사업 교류 △청소년지도자 인적 교류 △ 경기 북부권역 청소년 복리 증진을 위한 자원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고양시청소년재단 사무국장(장맹배)과 청소년시설 기관장들은 업무협약 체결 후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설립한 펀그라운드(정약용펀그라운드 · 펀그라운드 진접)를 방문하여 각 시설의 운영 현황을 공유하였고, 양 기관 청소년들이 교류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8월, 펀그라운드 진접과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생태문화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류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청소년활동에 관한 정보공유 및 교류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도시공사 사장 직무대행 황경호 본부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향후 경기북부권 청소년시설 확충과 함께, 지도자들의 전문성을 확장하고, 청소년 친화 도시를 조성하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