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동두천시, 미군기지 반환 지연관련 국방부에 책임 있는 답변 촉구


입력 2023.08.21 13:25 수정 2023.08.21 13:28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미군 공여지 반환 지연과 관련, 국방부의 책임 있는 답변을 촉구하는 공문을 지난 18일 시장 명의로 발송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 제공

이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지난 6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을 만나 건의한 사항에 대해 회신이 없자 후속 조치로 답변을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당시 면담에서 박형덕 시장은 △캠프 케이시와 호비 반환시기 명확화 △캠프 모빌 및 북캐슬 잔여부지의 조속한 반환 △기지반환 시까지 시와 국방부의 분기별 회의 개최△동두천시에 국방AI센터 유치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전부지 환경정화비용 지원요청 등을 국방부 장관에게 건의한 바 있다.


하지만, 면담 이후 2개월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국방부는 공식적인 회신이나 경과 사항을 시에 전달하지 않아 기한 없이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미군 공여지 문제 해결이 동두천을 살리기 위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현안이라는 입장으로 정부에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동두천시는 회신내용을 토대로 시민대표들로 구성된 동두천시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와 연대해 미군기지 반환 지연에 따른 대정부 지원대책 요구안을 관철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