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창직 클럽 BLOOM' 발대식 성료


입력 2024.05.04 08:19 수정 2024.05.04 08:19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안양시 제공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지난 3일 안양시청 대강당에서 '창직 클럽 BLOOM'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선발된 창직 클럽 20팀의 학생들과 관리 교사 등 230여명이 참석했으며, 창직 클럽 BLOOM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창직 클럽 BLOOM은 안양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대표사업 중 하나다.


클럽별로 활동비와 인적·물적 진로 컨설팅이 제공되고, 취업형·창업형·창직형의 분야별 체험도 가능하다. 또 창업캠프와 아이디어 대회까지 연계하여 확장성 있는 안양형 진로교육을 지원한다.


최대호 이사장은 "창업과 취업을 넘어 창조적 아이디어로 자신들의 미래를 기획하고 설계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창직 클럽 BLOOM이 학생들 미래에 큰 변곡점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자신들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함께 모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창직 클럽 BLOOM은 이달 30일과 31일 양일간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리는 '제9회 안양시 진로페스티벌' 행사에서 창업 아이템을 판매하는 '창직 클럽 BLOOM 프리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