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홀드·문페이·아크엑스 등 거래소서 거래
리플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RLUSD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리플에 따르면 RLUSD는 17일(현지시간)부터 글로벌 거래소에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 예금, 미국 국채, 현금 등가물 등을 지원한다. 리플은 투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달 RLUSD 준비자산에 대한 제3자 독립 감사 기관의 증명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RLUSD 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는 업홀드, 문페이, 아크엑스, 코인메나 등이다. 추후 비트소, 불리쉬, 비트스탬프, 메르카도 비트코인, 인디펜던트 리저브, 제로 해시 등의 거래소에도 RLUSD가 추가 상장될 예정이다.
내년 초부터 리플의 결제 네트워크인 '리플 페이먼츠'에 RLUSD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RLUSD는 글로벌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리플 페이먼츠는 700억 달러(약 100조7300억원) 규모의 결제를 처리하며, 90개 이상의 결제 시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최고경영자(CEO)는 "리플은 초기부터 전 세계 최고의 규제 표준으로 널리 알려진 뉴욕 금융서비스국의 특수목적신탁회사 헌장에 따라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하고자 신중하게 선택해왔다"며 "미국이 더 명확한 규제를 향해 나아감에 따라, 업계에서 수년간 쌓아온 신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효용성을 제공하는 RLUSD와 같은 스테이블코인의 채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