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평원, 2025 혁신 경진대회 개최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입력 2025.05.29 17:56  수정 2025.05.29 17:56

6월 30일까지 국민 의견 공모

디지털 전환·지역 상생 주제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축산 유통 서비스 국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2025 축산유통 국민참여 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축산물 유통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비자, 축산업 종사자, 학계, 대학생 등 축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 주제는 ‘기획 분야’와 ‘자율 분야’로 나눈다. 축평원이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을 국민 눈높이에서 재구성할 수 있는 제안을 기대하고 있다.


기획 분야는 ▲축산유통 디지털화 ▲스마트 축산 활성화 등 디지털 전환과 관련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다. 자율 분야는 ▲축산물 품질 평가 ▲이력제도 ▲유통 서비스 ▲정책 지원 ▲상생협력 및 지역 발전 등 평가원 핵심 사업 전반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개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 방법은 기획안 또는 쇼트 폼(영상 콘텐츠) 두 가지 방식이다. 기획안은 구글 폼 및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영상 부문은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축평원 홈페이지나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접속하면 된다.


공모 마감 후에는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2차 진출 제안을 선별한다. 이후 내부 전문가와 보완·협의 후 2차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축평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축산유통과 관련된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라며 “스마트 축산, 이력제도 개선 등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