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급 주거시장에서 ‘설계’의 중요성이 한층 부각되고 있다. 삶의 질을 고려한 입체적 구조와 감성적인 디자인이 주거 만족도를 좌우하는 요소로 떠오르면서, 건설사들도 건축가와 조경·가구 디자이너 등 전문 인력과의 협업을 적극 확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조망 특화 설계와 고급 마감재를 갖춘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주거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며, 설계 자체가 경쟁력이 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주목받는 단지 중 하나가 바로 분양을 앞둔 대우건설의 ‘써밋 리미티드 남천’이다.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부산 전통 부촌인 수영구 남천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0층, 5개 동, 전용면적 84㎡~ 243㎡, 총 83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국민 평형부터 초대형 펜트하우스까지 폭넓은 타입을 선보이며, 부산 지역에서 보기 드문 중대형 평형 중심으로 구성돼 한층 더 높은 희소성을 자랑한다.
이 단지는 기존 하이엔드 아파트의 틀을 넘어, 설계·상품·브랜드·입지 전반에 걸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는 단지명에 적용된 ‘리미티드(Limited)’에서도 잘 드러난다. 여기에는 한정된 가치를 바탕으로 ‘하이엔드 위의 하이엔드’를 구현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은 설계와 마감, 커뮤니티에 이르기까지 단지 곳곳에 세밀하게 녹아 있다. 단순한 거주지를 넘어 하나의 작품과 같은 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각 분야에서 검증된 전문가들이 참여해 정밀한 디테일을 구현하고, 세계적인 브랜드의 가구·가전과 프리미엄 마감재를 적용해 감각적인 공간미와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설계에는 서울숲 트리마제, 더 파크사이드 서울, 해운대 엘시티 등을 선보인 국내 하이엔드 실내건축설계사무소 이웨이(EWAI)와 나인원 한남, 반포 아크로리버파크, 반포 디에이치 클래스트, 래미안 원베일리 등으로 프리미엄 주거 노하우를 축적한 ANU가 참여했다.
단지가 광안대교가 시작되는 상징적 입지(옛 메가마트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일상에서도 탁 트인 광안대교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 전반에 세심한 신경을 썼다. 대부분 세대에서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호수를 배치했고, 거실에 대형 창호를 설치해 조망을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안방과 욕실에서도 광안대교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거실에는 최대 2,800mm 높이의 우물천장이 적용돼 개방감도 우수하다. 마감재 역시 유럽산 타일과 엔지니어드 스톤 등 프리미엄 자재를 사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주방과 욕실에도 최상급 하이엔드 사양을 적용한다. ‘주방가구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불탑을 비롯해, 96년 전통의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라이히트, 유럽 주방가구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노빌리아 등 주방의 품격을 더한다. 70년 장인정신의 이탈리아 대표 욕실 브랜드 파포니와, 123년 전통의 독일 수전 브랜드 한스그로헤 등 세계적 명품 도기와 수전이 설치된 욕실도 눈길을 끈다. 호텔식 건식 세면대 설계를 적용해 쾌적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주차공간도 세대당 2.17대로, 지역 내 타 하이엔드 주거단지 대비 넉넉한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확장형 주차대수를 전체 주차 대수의 3분의 1 가까이 할당해 고급 주거단지에 걸맞은 주차 폭원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스마트 주차 유도 시스템과 지진 감지 경보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을 도입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법정 기준 대비 약 4배 규모의 커뮤니티도 정교하게 설계됐다. 단지 중앙 최상층에 광안대교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프라이빗 자쿠지 시설을 갖춘 ‘스카이 게스트하우스’가 조성된다. 전국 아파트 최초로 도입될 예정인 자동화 금고 서비스는 UL Class 인증을 받은 방화 벽체 시스템과 생체 인식 기반의 최고 수준 보안 시스템이 적용돼 안전성이 우수하다. 실내 테니스코트와 스크린 시스템을 갖춘 복합 테니스 공간도 부산 지역 최초로 계획돼 있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프라이빗 시네마와 토탈 골프 라운지, 최고급 호텔식 사우나, 다이닝 레스토랑 등 하이엔드 라이프를 기대하게 하는 커뮤니티 시설이 대거 갖춰진다. 이 모든 공간에 ‘원패스 프라이빗 커넥션’ 설계를 적용, 각 주거동에서 커뮤니티 시설까지 외부 동선 노출을 최소화하여 입주민의 편의성과 단지 내 보안성도 강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안대교를 정면으로 품은 입지와 하이엔드 주거 전문가들이 참여해 완성한 설계, 그리고 세계적 브랜드 사양이 어우러져 프리미엄 주거를 원하는 수요층에게 특별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VIP만을 위한 프라이빗 라운지가 그랜드 조선 부산에서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 ‘써밋 갤러리 남천’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마련된다.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는 WGNB가 설계를 맡았으며, 박서보, 이배, 이우환 등 유명 작가 작품 전시와 도슨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