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량부터 디자인까지"...코웨이, 혁신 통해 얼음정수기 '1위' 굳힌다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5.07.16 20:00  수정 2025.07.16 20:00

"라인업 확대·기술력 앞세워 시장 선도"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얼음정수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얼음 용량부터 제빙 속도, 디자인, 맞춤형 기능까지 전방위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키우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고, 시장의 지평을 넓히려는 전략이다.


얼음 용량부터 제빙 속도, 디자인, 맞춤형 기능까지 전방위 혁신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키우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히고, 시장의 지평을 넓히려는 전략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 ‘얼음정수기 RO’ 등 신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얼음정수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연이어 선보인 신제품은 다양한 고객 니즈와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소비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같은 성과에 코웨이는 올해 2분기 얼음정수기 판매량을 전년 동기 대비 15%, 직전 분기 대비 40% 증가시켰다.지난해 연간 판매량도 2023년 대비 약 30% 성장하며 시장 수요 확대와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라인업 확대와 기능 차별화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최근 출시한 ‘아이콘 얼음정수기 스탠다드’는 코웨이의 스테디셀러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후속 모델로 출시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얼음 저장 용량을 획기적으로 늘려 공간 효율성과 사용 편의성을 동시에 높였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약 49% 늘어난 얼음 저장 용량으로 코웨이 가정용 얼음정수기 중 최대 용량인 1.1kg의 얼음 저장고를 탑재했다. 이는 한 번에 약 10잔의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수준으로 여름철 음료는 물론 요리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RO 인테리어컷ⓒ코웨이

함께 선보인 ‘얼음정수기 RO’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역삼투압 방식의 RO필터를 적용한 제품이다. 미세 플라스틱부터 중금속, 노로바이러스까지 폭넓은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보다 깨끗한 물과 위생적인 얼음을 제공한다.


여기에 코웨이의 특허 기술인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을 더해, 얼음 생성 시 물 속 기포를 제거함으로써 더욱 투명하고 단단한 얼음을 구현해 위생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얼음정수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사용 환경과 니즈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기능의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