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항공단, 화성 궁평리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입력 2025.08.27 10:17  수정 2025.08.27 10:17

27일부터 이용 신청 접수

화성시 궁평리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 포스터.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홍종욱, 이하 공단)은 경기도 화성시 궁평리 어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참가자 모집을 27일부터 시작한다.


궁평리마을은 유휴공간으로 방치해온 안내소 공간을 리모델링해 공유 오피스로 조성했다.


공유 오피스는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집중 업무공간과 소파에서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 회의실로 구성해 최대 25인까지 수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별도 세미나실을 통해 20인 내외 소규모 워크숍·교육·회의 공간과 별도 휴식공간을 갖추고 있다.


워케이션 참가자는 서해 물때를 고려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가능하다. 썰물 때 갯벌체험을 통해 다양한 생물 채취, 밀물 때는 모터보트와 오리배 타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업무가 끝난 뒤에는 카라반에서 머무르며, 캠핑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낼 수 있다. 더불어 어촌체험휴양마을 음식 부문 평가 1등급을 보유한 궁평리마을의 맛집에서 조식과 함께라면 바쁜 근무 중에도 품격 있는 아침을 누릴 수 있다.


홍종욱 공단 이사장은 “궁평리마을을 포함해 공단에서 준비한 어촌마을 워케이션 13개소 모두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라며 “어촌의 고즈넉함을 즐기고, 다양한 체험과 음식을 향유하며 일과 휴가를 함께 누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정욱 기자 (cj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