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행안부, 안정적 서비스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전산실 화재로 일부 정부 전산 서비스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는 재해복구(DR) 체계 전환을 통해 일부 기능을 제외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신분증을 단말기에 발급받은 사용자는 화면을 통해 신분증을 표출하거나 온라인에서 연계기관에 제출하는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지난 26일 새벽 1시 이후 모바일 신분증을 발급한 경우 대전센터 복구 이후 정상 사용 가능하다.
또 재해복구 체계 운영 중에는 모든 모바일 신분증의 신규 발급·재발급과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등 일부 신분증의 금융거래 관련 제출 기능은 제한된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외국인등록증은 가능하다.
모바일 신분증은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서비스로서 장애가 장기화될 경우를 대비해 마련한 재해복구 체계에 따라 27일 새벽 3시 10분쯤 조폐공사 데이터센터로 전환 완료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가능했다.
성창훈 사장은 “앞으로도 행정안전부와 긴밀히 협력해 모바일 신분증으로 인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모바일 신분증의 일부 제한된 기능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 본원이 정상화되는 대로 즉시 복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