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일 글로벌 뉴스페이스 포럼 개최
글로벌 뉴스페이스 포럼 메인 포스터.ⓒ우주항공청
우주항공청과 외교부는 오는 4~5일 서울·대전에서 우리 우주기업과 해외 우주개발 국가들의 우주 담당 기관들을 초청해 글로벌 뉴스페이스 포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 우주기업들의 우주산업 시장 진출 및 해외 우주기관과의 협력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 기업 40여개 업체와 미국을 비롯해 아중동, 중남미, 중앙아, 유럽, 오세아니아 지역으로부터 16개국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첫 날에는 마지드 이스마일(Maged Ismail) 이집트 우주청장의 아랍·아프리카 우주협력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 발언을 시작으로, 글로벌 우주협력 비전 및 전략·우주 수송·위성 생태계·우주 서비스·우주 탐사 등 우주산업 분야별 글로벌 협력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우리 기업과 해외 기관 간 1대 1 면담 기회도 마련된다.
둘째 날에는 해외 우주기관들이 대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위성총조립시험센터와 한국천문연구원 우주환경연구센터를 방문해 우리 우주역량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이재형 우주항공청 기획조정관은 “포럼은 우주항공청이 지향하는 민간 주도 우주산업 생태계 조성의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국내 유망 기업들이 가진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킹과 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주항공청과 외교부는 지난 4월과 7월에도 우리 우주기업 민간사절단을 구성하고 미국과 동남아 3개국을 방문해 해외기관과 우리 기업 간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