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자이.ⓒGS건설
올해 전국 입주 아파트 10채 중 1채가 GS건설의 주택 브랜드 자이(Xi)로 나타났다.
1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전국 입주물량은 27만8000여가구에 달한다. GS건설은 같은 기간 자이 아파트 입주 물량을 집계한 결과 전국 입주물량의 약 10%에 달하는 2만8669가구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10대 건설사 중 가장 많은 물량이다.
GS건설은 부동산 시장에서는 자이가 오랜 기간 축적해온 브랜드 신뢰와 주거 경험의 완성도가 이 같은 공급 실적을 거뒀다고 보고 있다. 실제로 자이는 부동산R114가 발표한 ‘2025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신뢰는 실제 시장 가치로도 이어지고 있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올해 6월 입주를 시작한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는 대장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7월 메이플자이 전용면적 135㎡ 입주권이 71억원에 거래되며 재건축·재개발을 앞둔 단지를 제외하고 잠원동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전용 84㎡ 입주권 역시 56억5000만원에 손바뀜돼 같은 면적 기준 최고가를 새로 썼다.
수도권에서도 올해 입주한 광명시 철산동 ‘철산자이 더 헤리티지’ 전용 114㎡ 입주권이 지난 9월 19억원에 거래되며 철산동 최고가를 기록한 바 있다.
GS건설은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품질시험에서 중량·경량 충격음 모두 1등급 성능을 획득한 층간 소음 저감 바닥구조를 비롯해 공간과 조명이 일체화된 ‘Hidden Lighting System’,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청각 영역으로 확장한 ‘자이 사운드스케이프(Xi Soundscape)’ 등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브랜드 갤러리 ‘하우스자이’로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을, 미래 주거기술 체험 공간 ‘자이랩’으로 디지털 인터렉션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디자인 경쟁력도 입증하고 있다.
GS건설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3대 디자인 어둬드를 올해 모두 석권하기도 했다.
여기에 입주 이후까지 이어지는 사후 관리 전략도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자이는 ‘디어 자이안(Dear. Xian)’ 캠페인을 통해 입주 1~2년 차 단지를 대상으로 조경, 커뮤니티 시설, 주차장 등 공용부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필요시 보수를 진행하는 ‘먼저보고 새로고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건설사가 먼저 단지를 살피고 개선하는 능동적 관리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입주 후 상당기간 경과된 자이 고객과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자이 바로고침’을 운영해 소모품을 쉽게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품질 중심 기조로 GS건설은 최근 1년간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 하자 판정 ‘0건’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자이는 단기 실적보다 고객 중심의 주거 철학과 신뢰 기반의 품질 원칙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설계·기술·브랜드 경험 전반에서 기준을 높이며 고객의 선택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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