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리→카리나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2월 27일 넷플릭스 공개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입력 2026.01.29 10:08  수정 2026.01.29 10:08

‘미스터리 수사단’이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29일 넷플릭스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미스터리 수사단2’의 공개일을 2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히며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미스터리 수사단’ 시리즈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이다. 정종연 PD가 지난 2024년 선보인 예능으로, 각종 미션들을 통해 기묘한 사건을 풀어간다.


넷플릭스는 더 짙어진 미스터리 세계관에 야외 미션을 더해 시청자들의 수사 본능을 다시 자극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사단은 비밀 조직 ‘XIN’의 요원이 돼 불가사의하고 초자연적인 사건을 파헤친다. 이용진, 존박, 혜리, 김도훈, 카리나가 전 시즌에 이어 시즌2에서도 활약한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예측불허한 미스터리의 서막을 알린다. 먼저 “XIN 업무에 복귀한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내레이션은 새롭게 주어질 미션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짙은 어둠을 뚫고 스산한 호수 어딘가로 향하는 수사단의 모습은 앞으로 이들이 맞닥뜨릴 기묘한 사건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정종연 PD는​ “한정된 공간을 탈피하기 위해 첫 에피소드부터 파괴적인 스토리를 도입했다. 능동적인 공간 이동이 가능해 더 흥미로워진 수사단의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며 ​“‘왜시즌 2를 만들어야 하는가?’라고 자문했을 때, 아직 더 할 이야기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드라마와 영화 같은 짜릿함과 화려함, 논스크립트만의 리얼함을 경험하고 싶다면 ‘미스터리 수사단’이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수정 기자 (jsj85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