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입력 2026.02.02 17:15  수정 2026.02.02 17:15

투명경영 원칙 준수

전사적 준법문화 확산 노력 인정

한국남동발전은 지난달 30일 한국준법진흥원(KCI) 주관 '2025 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준법·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이 준법·윤리경영 실천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남동발전은 지난달 30일 한국준법진흥원(KCI) 주관 '2025 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준법·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국내기업 및 공공기관의 준법경영 수준을 높이고 윤리적 가치를 기업문화로 정착시킨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발전은 ▲업무 특성별 리스크 평가·분석 ▲인사·계약·예산 등 중점 취약분야 개선 세부전략 추진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확대 등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제도를 운영해 왔다.


특히 조직 내 준법·반부패 리스크를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한 ‘내부통제 전용 플랫폼’을 구축‧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기윤 남동발전 사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임직원이 준법과 윤리를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으로 인식하고 함께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준법경영을 조직문화의 뿌리로 삼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청렴기업의 표본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난 2025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1등급을 달성하는 등 대내외에서 청렴·윤리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남동발전은 앞으로 시스템 기반의 내부통제체계를 내재화하고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제도를 확립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임은석 기자 (fedor0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