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 개발
코웨이는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좌욕 전용 수류를 탑재한 '클리닉비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웨이 클리닉비데는 국내 최초로 '좌욕 전용 수류'를 적용한 제품이다. 좌욕 수류는 두 개의 물줄기가 한 점으로 분사되 수류의 힘이 상쇄되고, 이를 통해 항문 내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 수류이다. 사용자는 좌욕 수류 이용 시 분수 위에 앉아 있는듯한 부드러운 느낌으로 좌욕을 할 수 있다.
좌욕 기능은 비데 조작부의 '클리닉'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며 미세한 입자의 '미스트수류'가 15초 동안 먼저 분사돼 항문의 긴장을 완화시킨다. 미스트수류 분사 후에는 2분 45초 동안 부드러운 좌욕 수류가 분사되어 항문 내압을 낮춰준다.
클리닉비데는 일반 좌욕기를 사용할 때와 비교해 연속온수 기능이 있어 물의 온도가 일정하며 필터로 거른 물을 사용하기에 2차 오염의 가능성이 낮다. 또한 전체 탈의 및 사전에 준비를 하는 불편함 없이 좌욕을 할 수 있다.
좌욕 수류를 연구한 박규주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 교수는 "코웨이와 공동으로 좌욕 수류에 대한 임상 시험을 실시했으며 좌욕 수류를 이용할 경우 휴식기 항문 내압이 일반 좌욕기를 사용할 때와 유사하게 감소한다는 결과를 얻었다"며 "좌욕기와 유사한 효과를 내기 때문에 좌욕기 대용으로 사용할 경우 항문질환 예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클리닉비데는 여성전용 수류인 '미세 소프트 수류'를 국내 최초로 개발·탑재했다.
미세 소프트 수류는 아주 미세한 구멍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수류로 여성의 민감한 피부를 위해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은 높인 여성 맞춤형 수류이다. 기존 제품의 여성 세정은 항문 세정과 차이가 없는 1줄기 또는 3~6줄기의 굵은 수류를 적용해 자극이 강하고, 넓은 범위 세척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황순목 코웨이 상품기획2팀장은 "클리닉비데는 최근 항문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하게 된 제품"이라며 "기존 비데가 세정과 위생에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 비데는 세정과 위생뿐만 아니라 건강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혁신 제품"이라고 말했다.
클리닉비데는 렌탈로 구매 시 월 2만5900원(10만원 등록비 기준)이며 일시불은 81만9000원 이다.